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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머천다이징

‘비주얼 머천다이징’은 의류과 학생들에게 기초 과목인 ‘패션 디자인의 기초’에서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비주얼 머천다이징의 실무 과정을 습득시켜 비주얼 머천다이징에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 능력을 기르기 위한 과목이다. 이수해야 할 내용은 비주얼 머천다이징 트렌드 분석, 패션 브랜드 분석, 비주얼 머천다이징 콘셉트 설정, 패션 상품 전개, 패션 상품 디스플레이 등으로 비주얼 머천다이징 전반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지도할 수 있는 과목이다.

내용 영역(능력단위)

내용 영역 요소(능력단위 요소)

비주얼 머천다이징 트렌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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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머천다이징 경향 분석하기

패션 브랜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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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하기

전략 상품 분석하기

STP 전략 적용하기

비주얼 머천다이징 콘셉트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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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테마 선정하기

이미지 맵 작성하기

아이디어 스케치하기

시안 완성하기

프레젠테이션 하기

패션 상품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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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별 상품 테마 적용하기

상품 분류하기

상품 배치하기

페이싱 플랜하기

패션 상품 디스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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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연출하기

상품 진열하기

조명 연출하기

POP 배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