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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콘텐츠 제작

‘게임 콘텐츠 제작’은 디자인․문화 콘텐츠 분야 고등학교의 학생들에게 사용자 상호 작용을 통해 즐거움을 주는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고 운영하는 기술을 습득시켜 문화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된 과목이다. 이수해야 할 내용은 콘셉트 기획, 시스템 기획, 2D 게임 그래픽 디자인, 3D 게임 그래픽 디자인, 서버 프로그래밍, 응용 프로그래밍 등으로 게임 콘텐츠 제작에 관한 기획에서부터 콘텐츠 설계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지도할 수 있는 과목이다. 게임에 관한 시나리오 및 기획서를 작성하고, 게임 그래픽과 게임 프로그램을 융합한 게임 제작 및 구현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습득하며, 원리를 이해하여 문화 콘텐츠 제작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내용 영역(능력단위)

내용 영역 요소(능력단위 요소)

콘셉트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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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기획하기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배경 설정 기획하기

캐릭터 기획하기

게임 플로 기획하기

스크립트 제작하기

시스템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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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상세 기획하기

시스템 요소 구성하기

레벨 디자인하기

밸런스 설정하기

UI/UX 기획하기

시스템 가이드 작성하기

2D 게임 그래픽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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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원화 그리기

배경 원화 그리기

2D 그래픽 리소스 제작하기

UI/UX 그래픽 제작하기

3D 게임 그래픽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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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하기

텍스처 매핑하기

3D 배경 제작하기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특수 효과 제작하기

서버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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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서버 시스템 구축하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서버 응용 프로그래밍

응용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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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알고리즘 개발하기

UI/UX 프로그래밍

인공 지능 프로그래밍

플랫폼 응용 프로그래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