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문화 콘텐츠 > 광고 콘텐츠 제작


광고 콘텐츠 제작

‘광고 콘텐츠 제작’은 특성화 고등학교 및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 학생들이 광고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의 판매 촉진을 위하여 다양한 광고물을 기획‧제작하고 실행하며 관리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내용이 구성되었으며, 대부분 2학년 또는 3학년에 이수해야 할 과목이다. 이수해야 할 내용은 광고 전략 수립, 영상 제작, 그래픽 제작, 후반 제작 등으로 광고 콘텐츠 제작에 대한 기초적인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지도할 수 있는 과목이다. 광고 제작에 필요한 전략 설정, 소품 디자인, 촬영, 그래픽 제작, 사운드 디자인 등에 관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된 과목이다.

내용 영역(능력단위)

내용 영역 요소(능력단위 요소)

광고 전략 수립

(0803020402_13v1)

소비자 트렌드 분석하기

광고 아이템 조사하기

전략 설정하기

기획서 작성하기

영상 제작

(0803020406_13v1)

도구소스이미지 준비하기

무대 소품 디자인하기

촬영하기

그래픽 제작

(0803020407_13v1)

일러스트레이션하기

타이포그래피하기

2D 그래픽하기

3D 그래픽하기

인쇄 편집 및 출력하기

후반 제작

(0803020408_13v1)

사운드 디자인하기

모션 그래픽스하기

영상 편집 CG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