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금융 > 방문 판매


방문 판매

경영 금융 교과군의 학생들이 ‘방문 판매’에 관한 실무 능력을 습득하여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방문 판매 기획, 방문 판매 서비스 마인드 구축, 방문 판매 훈련, 방문 고객 발굴, 방문 고객 접근, 방문 고객 상담, 방문 판매 종결 등의 업무 수행 능력을 기르기 위한 과목이다. 판매자가 구매자를 직접 방문해서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시연, 설명, 설득, 판매하는 활동 등과 관련된 실무에 적응하기 위한 수행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내용 영역(능력단위)

내용 영역 요소(능력단위 요소)

방문 판매 기획

(1003020201_14v1)

방문 판매 분석하기

상품 지식 습득하기

방문 판매 관련 법률 숙지하기

방문 판매 서비스 마인드 구축

(1003020202_14v1)

영업 마인드 구축하기

이미지 메이킹하기

방문 예절 숙지하기

방문 판매 훈련

(1003020203_14v1)

판매 스크립트 작성하기

실전 연습하기

점검하기

방문 고객 발굴

(1003020204_14v1)

잠재 고객 확보하기

고객 세분화하기

가망 고객 관리하기

방문 고객 접근

(1003020205_14v1)

온라인 활용하기

오프라인 활용하기

판매 촉진 기획하기

고객 만남 준비하기

방문 고객 상담

(1003020206_14v1)

방문 환기하

상품 제안하기

고객 설득하기

방문 판매 종결

(1003020207_14v1)

계약서 작성하기

수금 관리하기

판매 고객 관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