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금융 > 카드 영업


카드 영업

경영・금융 교과군의 학생들이 ‘카드 영업’에 관한 실무 능력을 습득하여 고객의 특성, 카드 상품, 판매 채널, 관련 법규 등의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의 생활 양식에 적합한 결제 수단 및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 영업 전반에 관한 지식과 의사소통 능력, 대인 관계 능력, 정보 능력, 문제 해결 능력, 조직 이해 능력 등의 업무 수행 능력을 기르기 위한 과목이다. 카드 영업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습득하고 원리를 이해하여 고객 만족 및 소비자 보호를 우선시하는 자세와 고객 의견을 경청하는 태도, 설정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목표 의식 및 개별 고객에게 적합한 결제 수단과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실무에 적응하기 위한 수행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내용 영역(능력단위)

내용 영역 요소(능력단위 요소)

개인 영업

(0301010401_14v1)

제휴 모집인 영업하기

전업 모집인 영업하기

온라인 영업하기

심사발급 관리

(0301010406_14v1)

심사 기획하기

심사 실행하기

발급 관리하기

정산 관리

(0301010407_14v1)

가맹점 정산 관리하기

회원 정산 관리하기

국제 정산 관리하기

고객 상담

(0301010409_14v1)

고객 상담 기획하기

고객 상담 실행하기

고객 보호 활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