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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공학과

game工學科 department of game engineering

‘게임’은 단순히 오락, 여가를 넘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자, 문화로 자리잡았습니다. 대학의 게임공학과 등 관련학과에서는 게임개발과 제작을 위한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졸업 후 게임프로그래머를 비롯해 마케터, 콘텐츠기획자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습니다.

 

[주요 교과목]

기초과목

콘텐츠기초, 전산학개론, C프로그래밍, 컴퓨터구조, 네트워크기초, 윈도우 프로그래밍, 자료구조, 게임기획, 운영체제,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컴퓨터그래픽스, 2D게임프로그래밍

심화과목

3D게임프로그래밍, 3D모델링, 게임인터페이스설계, 스크립트언어, 종합설계기획, 인공지능, 네트워크게임프로그래밍, 게임소프트웨어공학, 스마트폰게임프로그래밍, 게임서버프로그래밍, 게임엔징프로그래밍, 가상현실게임, 게임사운드 등

 

[학과 인재상 / 갖추어야 할 자질]

동의대

󰋯항상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탐구하며, 인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의사소통에 적극적이며, 창의력과 논리성에 기반한 게임 개발로의 열정을 지닌 학생

공주대

󰋯자신이 맡은 일을 끝까지 마무리할 수 있는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한 학생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문서 및 시각화 할 수 있는 창의적인 학생

󰋯인간관계가 원만하고 리더십 있는 학생

워크넷

󰋯게임콘텐츠에 관심과 이해 필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게임을 영상으로 표현 및 제작하는 것에 관한 흥미 요구

󰋯게임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해 다양한 컴퓨터프로그램을 다루는 능력과 논리적인 사고력 필요

󰋯게임 분야 진출을 위해서는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갖춘 꼼꼼한 성격 요구

[졸업 후 진출분야]

일반기업 게임그래픽디자이너, 게임기획자, 게임시나리오작가, 게임프로그래머, 게임 프로듀서, 일러스트레이터, 시나리오 디자이너

 

[게임공학과 지원학생을 위한 추천도서]

전주대

제우미디어 기획팀 [게임회사 이런 사람이 필요하다], 제인 맥고니걸 [누구나 게임을 한다], 유영욱 [그래도 우리는 게임을 만든다], 조나 삭스 [스토리 전쟁], 이득우 [유니티 게임 개발의 정석], 리처드 윌리엄스 [애니메이터 서바이벌 키트]

동의대

마이클 손턴 와이먼 [위대한 게임의 탄생], 라프 코스터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 요시오카 나오토 [게임 크리에이터가 알아야 할 97가지], 클라이브 기퍼드 [웰컴 투 디지털 월드], 윌터 아이작슨 [스티브 잡스]